예수님은 요한복음 3장 16절에서 “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,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”라고 말씀하셨습니다.
영혼이란 오직 인간에게만 주신 하나님의 형상이며(창세기 1:26~28 ), 하나님을 의식하고 인지하고 관계하는 영적 자아를 말합니다. "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" (창세기 2:7).
따라서 영생이란 우리를 사랑하셔서 영혼을 주신 하나님과 관계하면 사는 삶을 말하지요. "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"(요한복음 17:3).
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이 영생의 소망을 주셨습니다. "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"(전도서 3:11).
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인격적으로 만날 때, 영생을 얻을 수 있고 "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"(요한복음 3:15). 이 영생을 통하여 때를 따라 도우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. "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"(힙 4:16).
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롭고 기쁘고 행복하고 은혜로운 삶을 당신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그 시작을 주사랑교회와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. "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"(시편 107:9)